선문비트교육센터, 전문프로그래머 양성의 메카로 성장
13년 동안 617명의 전문프로그래머 양성 배출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중부권 명문대학으로 도약 중인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13년 전인 2001년부터 학생들의 취업지원과 정보화 시대를 이끌어 갈 전문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해 ㈜비트컴퓨터(회장 조현정)와 MOU를 체결하고, 선문BIT교육센터를 설치·운영해 오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2001년 개원 이래 617명의 전문프로그래머를 양성해 IT업계에 취업시켰다는 사실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선문비트교육센터는 지난 9일 본관6층 국제회의실에서 황선조 총장, 조현정 대표, 수료생 및 IT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Windows Developer 전문과정 26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수료생들은 기초과정 3개월, 전문가과정 6개월 등 1년여 동안 전문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매일 새벽까지 이론수업과 조별학습, 프로젝트에 매진했다.

센터 관계자는 “‘입학은 자유지만 수료는 단계별 시험을 통과해야만 가능’ 하다는 엄격한 학사관리가 교육생들에게 엄청난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으나, 수료생들 자부심의 바탕”이라고 밝혔다.

"공부는 힘들었지만 내가 원하는 회사에 취직했다"

전문과정 수료 후 SNU프리시젼에 취업한 최경수(컴퓨터공학과 졸업) 씨는 “공부하는 동안은 힘들었지만 스터디 문화와 프로젝트 경험이 시스템 개발 및 회사 적응을 쉽게 해줬다”며 “내가 원했던 연봉과 해외 출장 등 근무환경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비트컴퓨터는 상위 1%전문프로그래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과 IT업계에서 BIT 출신들의 뛰어난 활약으로 유명해진 전문IT교육기관이다.

특히 조현정 회장은 우리나라 대표 벤처기업인으로도 유명하다.

기사입력: 2014/04/11 [02: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