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건강관리 스마트 팔찌 보급 등 충남 건강도우미 ‘홈닥터제’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양승조, ‘내 삶이 바뀌는 공약공약 7호 발표

- 건강정보 수집 및 관리 위한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 건강정보 실시간 모터링 하는 스마트 메디커어 기기 무상 보급

- 상시 의료돌봄 서비스로 노인, 장애인, 소외계층 의료사각지대 해소

 

▲     © 아산톱뉴스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는 내 삶이 바뀌는 공약 7호로 충남 건강도우미 홈닥터를 추진하겠다고 23일 발표했다.

 

현재 충남 권역의 많은 농·어촌 노인, 장애인, 소외계층들은 병·의원을 찾을 수 있는 여건이 안 돼 제대로 된 건강관리를 받지 못하는 등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다.

 

양 후보는 충남 건강도우미 홈닥터제를 도입해 의료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충남도립의료원에 의료서비스 대상자의 건강정보를 수집 및 관리하는 스마트 헬스케어플랫폼을 구축한다. 충남도립의료원에 플랫폼 운영조직을 설치하고 전담 의료진을 확보한다. 또 충남 119긴급구조대와의 업무연계를 추진해 촘촘한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심전도, 맥박 수, 혈중 산소포화도 같은 기본 건강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주는 스마트 메디케어 기기(10,000)를 취약계층에 무상으로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상 징후 발견 등 의료사고 예방과 주기적인 건강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양 후보는 지역·계층에 관계없이 도민 누구나 보편적 의료서비스를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스마트헬스케어플랫폼 구축, 스마트 메디케어 기기 보급을 통해 충남 권역 내 의료서비스 접근성을 높여 의료공백을 최소화함으로써 도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5/23 [18: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