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욱일기 응원 막아야”… 서경덕, 글로벌 캠페인 전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개막을 맞아 일본 측 욱일기 응원을 막기 위한 캠페인을 벌인다고 8일 밝혔다.

 

2016WBC 홈페이지에 욱일기 응원 사진이 게재돼 논란이 됐고, 2019년 야구 국가대항전 프리미어12’에서 열린 한일전에 욱일기 응원이 등장해 큰 파장이 일었다.

 

▲ 2016년 WBC 홈페이지에 욱일기 응원 사진이 게재된 모습.     © (출처 : 코리아데일리)
▲ 2019년 야구 국가대항전 ‘프리미어12’에서 열린 한일전에 욱일기 응원이 등장한 모습.     © (출처 : 인터넷 커뮤니티)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일본 측 응원단이 욱일기로 또 응원을 펼친다면 즉각 WBC 측에 고발을 하고, 외신 기자단을 통해 전 세계에 문제점을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욱일기 사용에 대한 세계적인 논란거리로 만들어,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임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많은 누리꾼들과 함께 꾸준히 FIFA 측에 욱일기 응원의 문제점을 지적한 결과 지난 카타르 월드컵 당시 일본측 응원단의 욱일기 응원을 제지할 수 있었다축구에 이어 야구 월드컵에서도 욱일기 응원을 막아내자고 강조했다.

 

무엇보다 서 교수는 WBC 현장에서 혹은, TV 중계화면으로 욱일기 응원이 포착되면 누리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세계적인 기관 및 글로벌 기업에서 사용된 욱일기 문양을 지속적인 항의로 바꿔오는 등 전 세계 욱일기 퇴치에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기사입력: 2023/03/08 [17: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