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서경덕, 장애청소년 위한 ‘역사탐방’ 영상 제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번 영상에 함께 출연한 방송인 서경석(왼쪽)과 서경덕 교수.  © 서경덕

 

방송인 서경석과 한국 알림이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장애청소년을 위한 역사탐방영상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오는 3세계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회장 허 곤)가 제작한 것으로 유튜브(https://youtu.be/3rPgU4zmz-U)를 통해 널리 전파 중이다.

 

특히 청각 장애인이 영상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어(手語)’와 자막을 함께 넣어 제작한 것이 특징이며, 장애인복지시설 200여 곳에도 배포했다.

 

8분 분량의 영상에는 서 교수와 서경석이 함께 출연해 인천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상징적인 공간인 개항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근대 건축물과 이를 활용한 관광 콘텐츠를 소개했다.

 

또한 인천 감리서 터를 방문해 백범 김구와 인천의 인연을 다루는 등 잘 알려지지 않은 인천의 역사탐방 코스들을 추천하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외부 활동이 어려운 장애청소년들에게 온라인 상으로나마 역사교육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그는 향후 장애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각 분야별 셀럽과 함께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역사를 소개하는 영상을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서울시 장애인 후원결연 사업을 통해 문화탐방 지원사업을 비롯한 장애인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기사입력: 2023/12/01 [16:3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