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점왕 출신’ 미드필더 김종석, 충남아산FC에 합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이 득점왕 출신 멀티플레이어 김종석을 영입해 전력을 강화했다.

 

포항제철고-상지대 출신 김종석은 2016년 우선 지명을 받고 포항스틸러스에 입단하며 프로에 입문했다.

 

2018년 안산그리너스로 이적해 두 시즌 동안 18경기 2도움을 기록했다. 이후 김해시청축구단, 평택시티즌, 천안시축구단(천안시티FC)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특히 2021시즌에는 천안시축구단(현 천안시티FC) 소속으로 23경기 16골을 터뜨리며 K3 최우수선수상을 비롯해 득점왕, 시즌 베스트11 공격수 부문까지 석권하는 명예를 안았다.

 

이듬해인 2022년 김포FC(이하 김포) 고정운 감독의 부름을 받아 다시 프로 무대에 진출했다. 팀의 창단 멤버로 두 시즌 동안 60경기를 소화하며 김포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김포의 승강 플레이오프행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기도 했다.

 

충남아산의 유니폼을 새로 입게 될 김종석은 유연한 기술과 폭넓은 활동량을 통한 연계 플레이가 발군인 미드필더다.

 

무엇보다 본인의 주 포지션인 공격형 미드필더뿐만 아니라, 쉐도우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는 멀티 공격 자원이다.

 

충남아산은 김종석이 가세함에 따라 중원과 공격에 무게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충남아산에서 새로운 시작을 앞둔 김종석은 충남아산을 상대해 경기를 뛸 때마다 정말 매력 있는 팀이라고 생각했다. 이곳에 올 수 있어서 영광이다. 올 시즌 팀이 더 높은 곳을 향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경기장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팀에 합류한 김종석은 제주도 서귀포시 일대에서 1차 전지 동계훈련에 매진 중이다. 


기사입력: 2024/01/12 [14: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