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전국 유일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 보급
모든 교과과정에 인공지능교육 반영할 수 있도록 재구성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2020년부터 전국에서 유일하게 매년 초중등 교과융합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를 개발해 보급하고 있으며, 올해도 ‘2023~2024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 68주제를 개발해 일선 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는 충남형 인공지능교육의 4가지 영역(인공지능 이해, 인공지능 활용, 인공지능 융합, 인공지능 윤리)을 모든 교과 교육과정에 실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으며, 2015-2022 개정 교육과정 성취기준에 기반한 교과융합형 도움자료이다.

 

또한 인수레(인공지능교육 수업활동 레시피)의 교육 정보 기술 실증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인공지능교육 제품을 활용했다.

 

초등 도움자료에서는 도덕 교과(인공지능 로봇과 함께 서로 아껴주고 사랑하기) 사회 교과(이미지인식 신호등 만들기) 실과 교과(음성인식으로 움직이는 미래 수송 수단 만들기) 등의 주제를 담았다.

 

또 중등 도움자료에서는 국어 교과(인공지능 챗봇으로 문법의 원리 이해하기) 과학 교과( 흑점 데이터를 분석하고 흑점의 특징 파악하기) 정보 교과(문제 해결을 위한 인공지능 시스템 구현하기) 등의 주제를 담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2024년에도 충남형 인공지능교육 도움자료를 활용해 모든 학생이 미래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우는 특별한 교육을 실현하겠다교사와 학생의 인공지능 기반 수업 활동을 지원하고 모든 교과의 창의·융합 수업을 고도화해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이 가능한 인공지능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04 [13: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