션-서경덕, 일제의 심장을 노린 ‘조명하 의거’ 국내외에 알린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 서경덕

 

오는 14일 조명하 의사 의거일을 맞아 가수 션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조명하의 삶을 기리는 다국어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https://youtu.be/DCEdkGglylY) 및 영어(https://youtu.be/eVy1WWmDxjg)로 공개돼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 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대만에서 일왕의 장인이자 육군대장인 구니노미야를 단도로 저격해 민족의 독립의지를 국내외에 드러낸 조명하 의거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당시 대만 총독을 비롯한 관련자 모두가 경질되고, 수상이 직접 나서 보도를 통제했을 정도로 일본을 충격에 빠뜨린 의거였으나 그에 대한 기록이 많이 남아있지 않아 국내에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인물이다.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왼쪽)와 내레이션을 맡은 가수 션(오른쪽).     © 서경덕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조국을 위해 희생했지만, 남아있는 자료가 많지 않아 후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이 많다앞으로 이들을 알리는데 힘을 쏟겠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로 전파 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션은 독립운동가의 삶을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조명하 의사가 많은 누리꾼에게 알려지길 바랄 뿐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서경덕 교수는 지난해부터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왔으며, 지금까지 간송 전형필, 왈우 강우규, 우당 이회영 등을 재조명했다.


기사입력: 2022/05/13 [18: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