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솔미-서경덕 “김치와 파오차이는 확연히 다릅니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서경덕

  

과기부 산하 세계김치연구소 글로벌 홍보대사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박솔미가 의기투합해 다국어로 제작한 영상 김치의 특별함15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세계김치연구소와 공동으로 제작했으며, 5분 분량으로 한국어 및 영어, 중국어 3개 국어로 제작해 국내외로 널리 전파 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전 세계 누리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의 김치와 중국의 파오차이가 어떻게 다른지 3가지 큰 차이점을 짚어주고 있다.

 

요리 연구가가 직접 출연해 김치와 파오차이를 각각 조리하면서 조리방법의 차이, 맛의 차이, 보관용기의 차이 등을 보여주고 박솔미의 내레이션으로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중국은 여전히 김치를 파오차이로부터 유래했다는 김치 문화공정을 서슴지 않고 있다이번에 공개된 비교 영상을 통해 김치만의 특별함을 세계인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박솔미는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전통 음식에도 늘 관심이 많았다우리의 김치가 세계의 다양한 절임식품과는 달리 자연발효라는 특별한 과정이 더해진다는 점을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박솔미.     © 서경덕

 

특히 장해춘 세계김치연구소 소장은 한국과 중국 두 문화권의 절임채소류 계통은 이미 삼국시대 이전부터 분화됐다이번 영상을 국내 식품 유관기관, 재외공관, 해외 한식당 등에 배포해 올바른 김치 정보 전달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김치연구소와 서경덕 교수는 지난해부터 김치 유니버스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전 세계에 알려왔고, ‘김치용 배추(Kimchi cabbage)’의 영문 표기를 수정하는 등 김치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2/12/15 [11:4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