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중고 농업기계 관내 농업인에 우선 매각 추진
경운기용 감자수확기 등 55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관내 농업인을 우선 대상으로 불용(중고)’ 농업기계 매각에 나선다. 매각 대상 농업기계는 경운기용 감자수확기 등 55대다.

 

매각은 오는 314일 농산물 종합가공센터(염치읍) 앞에서 이뤄지며, 입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찰 자격은 공고일 기준 아산시에 주민등록주소를 두고 실거주하는 농업인이다.

 

입찰 당일 현장에서 직접 해당 농업기계를 확인하고 감정평가액을 열람할 수 있으며, 오후 1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현장 접수와 입찰 자격 확인을 거친 뒤 오후 4시까지 입찰이 진행된다.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또는 농업인 확인서 중 하나와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며, 다수의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입찰 횟수는 농업인 당 3회로 한정된다.

 

입찰하려는 농업인은 필요한 농업기계를 3대 내로 골라 감정평가액을 참고해 낙찰 희망 가격을 제출하면 되며, 오후 4시 이후에 최고가로 입찰한 농업인을 낙찰자로 선정하게 된다.

 

김정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농업기계 매각이 고물가와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작게나마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매각 대상 농업기계 목록 등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에 게시될 예정이며, 문의는 농정과(041-537-3606)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3/02/20 [12: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