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2023년 세 번째 ‘아산형통’ 진행
총 접수 13건 중 2건 채택… 싸전부지 개발 및 양봉농가 피해 대책 건 면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지난 23일 박경귀 시장이 아산형통을 진행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이 지난 23시장과 시민 만남의 날인 아산형통을 통해 올해 세 번째로 시민들과 만났다.

 

이날은 지난 118일부터 210일까지 24일간 접수된 총 13건의 신청 중 온양1동 싸전부지 개발 관련 건의 양봉농가 월동봉군 피해 대책 요구 등 2건의 민원이 채택돼 이에 대한 면담을 진행했다.

 

미채택 11건 중 3건은 부서에서 해결했으며, 5건은 면담 취소, 나머지 3건은 부서에서 검토 중이다.

 

이날 박경귀 시장을 만난 온양1동 주민들은 싸전부지 개발과 관련해 생활 대책 상업용지 감정가가 높아 어려움이 크다고 이야기하며, 시의 추가 지원 방안을 요청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양봉농가에 큰 어려움을 주고 있는 월동봉군 피해 상황을 이야기하며, 경영 정상화를 위한 시의 지원 대책을 요청하는 민원인이 방문했다.

 

박 시장은 관내 양봉 농가들의 피해 상황을 듣고 안타까워하며, 담당 부서에 양봉 피해 농가에 대한 추가 지원 방안 및 예산 검토를 지시했다.

 

이어 국유림과 시유림 전수조사를 통해 밀원수를 심을 수 있는 부지를 확인하고, 효과적인 수종에 대한 조사도 당부했다.

 

박 시장은 언제나 시민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대책을 마련키 위해 관련 공무원들과 머리를 맞대겠다아상형통이 시민과 행정이 서로를 이해하고, 더 나은 아산으로 나아가는 한걸음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형통에 참여해 시장과 면담을 희망하는 시민(기관·단체 포함)은 누구나 방문, 전화, 인터넷 아산시 홈페이지 열린 시장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3/02/24 [15: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