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카카오톡 민원창구 ‘아산형통’… 시민 소통창구로 거듭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생활불편민원 QR코드.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4, 새롭게 도입한 카카오톡 생활 불편 민원창구 아산형통이 시민들의 민원 소통창구로 거듭나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민원창구 아산형통이 갖는 장점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사진 제보와 함께 간편하게 민원 신고가 가능하고, 담당 부서에서는 전달받은 사진으로 민원 내용을 손쉽게 파악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시의 설명이다.

 

또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채널 관리자와 1:1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시정에 간단한 질의는 관리자가 즉시 답변한다. , 도로 파손, 가로등 수리 등 시간이 소요되는 생활 불편 민원은 담당 부서에 전달돼 민원인에게 진행 과정과 결과를 사진과 함께 7일 이내 제공한다.

 

시는 채널 간편 추가를 위한 QR코드 스티커를 읍··동 행정복지센터 출입구에 부착하고 아산시 기관단체장 회의에서 이용 방법을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심현성 시민소통담당관은 민원 수요가 점점 다양하고 복잡해짐에 따라 생활 불편 민원창구 확대 운영, 시스템 기능 강화 등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무엇보다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쌍방향 소통행정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 개설된 카카오톡 민원창구 아산형통의 접수 건수는 지난 3일 기준 총 98건으로, 평균 2일 이내로 모두 신속히 처리 완료됐다. 


기사입력: 2023/08/04 [13: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