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라인 생활불편 민원창구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 개설
손쉬운 시정 소통과 편리한 생활민원 접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43일부터 손쉽게 생활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을 운영한다.

 

카카오톡 친구에서 아산형통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아산시 최근 소식과 생활민원처리 사항, 시 주요기관 안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에는 관리자와의 1:1 실시간 대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간단한 시정 질의는 관리자가 즉시 답변하며, 시간이 소요되는 생활불편 민원은 담당 부서에 전달된 후 진행 과정과 결과가 사진과 함께 7일 이내에 민원인에게 제공된다. 향후 단순·반복적 민원 질문에 대해서는 민원 안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개설을 기념해 52일까지 채널을 추가하는 시민 20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재권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에 개설하는 카카오톡 채널 아산형통이 온라인 민원창구이자, 주요 시정에 대한 시민 소통창구가 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내실 있는 운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3/31 [09: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