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총선]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인터뷰 - 충남 아산 갑 정선민(42, 내일로미래로)
“나는 ‘초심, 열심, 뒷심’ 있는 열정과 긍정의 아이콘이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충남 아산 갑 선거구 정선민(42, 내일로미래로).  © 아산톱뉴스

 

<선거 캠프가 말하는 정선민>

 

충청도의 힘을 하나로 모아 거대 양당정치를 종식시킬 아산의 딸내일로미래로의 정선민.

 

교육자로, 사회약자에 대한 배려와 봉사, 그리고 후학양성을 위해 사신 할머니의 삶이 정 후보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 뜻을 이어받아 사회에 헌신하는 삶을 살아갈 것을 약속하고 지켜가고 있다.

 

정치란 아산시민의 고통을 해결하는 것이라는 사명감으로 국회의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정 후보.

 

그는 내일로미래로(구 자민련)’50석을 차지했던 제15대 총선의 화려한 역사를 다시 부활시킬 수 있기를 꿈꾸고 있다. 

 

출마 동기는?

 

나는 대전여고 이사장이셨던 할머님(김윤희)으로부터 사회약자에 대한 배려와 봉사, 후학양성을 위하여 장학회를 운영하며 발로 뛰어 재단법인을 설립하여 재산을 기부하는 등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하시며 근검절약하는 정신으로 살아오신 할머니의 모습을 지켜보며, 그 뜻을 이어받아 사회를 위하여 헌신하며 살아갈 것을 저 자신에게 약속을 하였고, 간호학과에 진학하게 되었다.

 

그리고 사회문제와 복지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정부나 지자체의 대응 방안이 미흡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아래와 같은 정책들을 실현하고자 출마를 결심하였다.

 

지난 10여 년간 정부는 300조를 투입하여 저출산을 해결하려고 하였지만, 단기적 접근방법인 출산시 일시 지급하는 출산 장려 자금은 아쉽게도 해결 방안이 되지 못하였다.

 

저출산에 근본적인 원인은 중장기적인 자녀 교육비이므로 국가와 연계하여 대학 교육비까지 지원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확립하여 추후 고용으로 연계하여 회수하는 방법으로 가동시키겠다.

 

출산율을 높인다면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 발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침체기에서 자연스럽게 성장발판의 도움이 된다.

 

이에 나는 내가 추진하고자 하는 다양한 정책 중 저출산정책과 여성 및 노인 일자리 증가를 위한 정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취약계층 문턱을 높여 궁극적으로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확신한다.

 

주요공약에 대해 설명을 해달라.

 

. 베이벨리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신창,도고,선장 기업벨트구축

- 이에 따른 신규입주 기업에 대한 세제절반 감면혜택

- 입주기업 직원에 대한 주택지원자금 일부지원

 

. 온양온천 전통시장 현대화 추진

- 전통시장 전용 아산시 어플통한 배달비 50% 지원추진

- 2 전용주차장 신축(온양온천역과 병행사용)

- 천정 돔 설치로 우천 및 한파예방

 

. 아산 올레길 조성

- 신창,도고,선장을 1차구간 으로 대표 하이킹 코스 신설

- 신창저수지, 박정희대통령 별장을 중심으로 구축하고, 특히 선장보건지소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중심으로 추진

 

. 노인복지정책 현실화

- 65세 이상 노인 기초연금지급금액 차등화(,,)30만 원~50만 원 지급

-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역 기업에 대한 노인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적극 지원

- 지자체의 사회공공서비스 일자리와 함께 지역기업과 연계한 취업 기회를 확대

 

제시한 공약이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전망한다면?

 

- 신창, 도고, 선장에 이르는 기업벨트 구축은 유동인구 증가와 지역 경제 활성화

- 전통시장의 편리함으로 이용객 증가 및 소상공인들의 매출증대와 물가안정에 기여

- 올레길 조성으로 부스별 특색있는 체험과 볼거리 제공관광객 유치 활성화

- 노인기초연금이 현실화되고 일자리 창출 기회 증대

 

22대 임기 내 공약이행률을 전망한다면?

 

80%는 실현 가능하다고 판단된다.

 

앞서 전 국회의원이 잘한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충과 효의 도시 아산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었다. 아산시민들을 대할 때 예를 갖추고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는 선비의 모습을 보여주셨다.

 

KTX를 타고 다니며 국회입법 활동을 성실히 이행하였고, 전 국회의원에 성품과 애국심은 아산시민의 존경의 대상이었다.

아산시 어린이도서관 신축사업과 배미동 하수종말 처리장 확장이 대표적으로 잘한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반대로 잘못한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구심권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키지 못하였다.

 

국회의원 입장에서 볼 때 현재 아산지역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보는가.

 

첫째 - 원도심활성화, 둘째 - 관광산업활성화, 셋째 - 전통시장활성화와 소상공인지원, 넷째 - 기업 및 자본유치 순이라고 본다.

 

구도심 지역이 핵분열과 같은 발전이 되어야만 인프라구축, 대형병원유치, 편의시설/전통시장의 현대화 등의 핵심과제를 수행하여 관광지로서의 면모를 갗출 수 있고 지역밸런스를 맟추어 균형잡힌 도시를 만들 수 있다.

 

후보의 장점을 소개해달라.

 

초심, 열심, 뒷심 있는 후보자로서 약속된 공약들을 임기가 끝날 때까지 뚝심 있게 밀고 나아갈 추진력을 가졌다.

 

또 약자에게 약하고 강자에게 강하고,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며, 열정과 긍정의 아이콘이다.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저에게 정치란 아산시민의 고통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정사 ’, 다스릴 ’, 이제는 정직하고 신선한 정치인과 아산 시민들을 위한 정치를 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참신하고 새로운 인물이 필요합니다. 경제 주거 환경 복지 문화가 변화되는 아산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는 공약만 내세우는 정치인들은 물러나야 합니다. 아산 시민 여러분들과 정선민이 함께 한다면 지킬 수 있는 공약들을 해낼 자신이 있습니다.

 

저와 시민 여러분이 함께 하는 정치가 진정한 정치입니다.

 

기득권세력들의 기싸움으로 이 나라는 심각한 대 위기의 상황입니다.

 

충청도의 새바람을 불러일으켜야 합니다. 3정당, 캐스팅보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일로미래로(구 자민련)가 제15대 총선의 50석의 역사를 부활시키겠습니다.

 

아산시민들의 한 표가 아산의 미래를 바꿀 수 있습니다.

 

<후보 프로필>

 

- 이름: 정선민

- 생년월일: 1982115

- 출생지: 충남 아산

 

<학력>

대전보건대학교

 

<경력>

- () 국제예술문화교류협회 이사장

- () 아산문화복지 포럼 회장

- () 내일로미래로 사무처장

- () 보건소 가족보건계

- () 반부패국민운동 총연합 아산지사 사무처장


기사입력: 2024/03/08 [09: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