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설관리공단, 실내 체육시설 실내공기질 인증 획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은 산하 실내 체육시4개 소(수영장, 배미수영장, 시민체육관, 배방스포츠센터)한국표준협에서시행하는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쉬기 좋은 공간실내공기질 인증이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공동 개발한 ‘i숨지수모델을 활용해 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그 관리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그 우수성을 인증 받는제도다.

 

또한 실내공기질 인증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공간에 대해 소비자의 알 권리와 소비 주권을 제고하고, 실내공기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통해 건강과 환경가치를 높인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공단은 체계적인 시설 운영·관리를 통해 2회 연속 건강문화센터, 생태곤충원, 공영주차타워 등의 시설이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한 것에 이, 2020년 실내 체육시설까지 실내공기질 인증을 획득하며 쾌적하고안전한 실내 환경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각종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미세먼지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총부유세균 총휘발성유기화합물곰팡이 라돈 등의 모든 항목에서 기준치 이하로 측정되어 합격점을 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실내 환경관리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가 이용하는 실내 체육시설인 만큼 이번 인증으로관리수준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얻고 있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 공단은 공사 자재를 선정할 때도 친환경 녹색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실현키 위해 선제적으로 노력하고 있다앞으로도 실내수영장과 스포츠센터를 비롯해우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시설의 실내공기질을 쾌적하고 청정하게유지해 시민이 언제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1/06 [16: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