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중 이런 행동 하지 마세요”
아산소방서, 전기차 화재 예방 위한 안전수칙 홍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소방서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구동철)는 전기차 보급이 확산됨에 따라 충전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에 대해 홍보하고 나섰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전기차 화재는 2124, 2244, 23년 상반기에만 42건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

 

전기차는 내연기관 차량 화재와 달리 주로 충전 방전 중에 화재가 발생하며, 화재 시 배터리 온도가 순식간에 고온으로 치솟는 열폭주현상으로 내연기관 차량보다 화재가 급격히 확산함에 따라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어 사용상 주의가 필요하다.

 

전기차 충전시설 안전수칙으로는 젖은 손이나 물기 있는 상태에서 충전 금지 반드시 지정된 충전기와 어댑터만 사용 충전소 주변 흡연 금지 차량용 소화기 비치 등이 있다.

 

주동일 예방안전과장은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가 확대되면서 이용자의 편의성이 향상되었지만, 화재 위험성은 높아졌다전기차 충전시설 이용 시 안전수칙을 잘 지켜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3/12/14 [17: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