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건강은 우리가 책임진다"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시설 등록관리 확대운영 및 우수시설 현판증정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지역 내 어린이급식시설에 위생·영양·안전교육 지원으로 아산지역 어린이들의 건강을 책임져 온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센터, 센터장 강명화)가 올해부터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지난3일 밝혔다.

급식센터는 지난해 말 기준 관내 140개 소 시설, 5104명의 어린이에게 위생·영양에 관한 교육 및 지도를 지원하던 것을 지난 1월 말 현재 201개 소, 6356명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이번 확대 운영은 급식센터에서 위생·영양·안전 지원을 받길 원하는 보육시설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우리시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시설 449개 소 중 45%를 지원하게 됐다. 급식센터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급식 시설 추가 운영에 필요한 국·도비 6500만 원을 추경에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급식시설의 내실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말까지 급식센터에서 지원해 온 급식시설 140개 소에 대한 위생등급 및 참여도 평가를 시행해 90점 이상인 어린이급식소를 선정해 우수시설 현판을 오는 7일까지 증정할 계획이다.

이승환 식품안전팀장은 “올해도 급식센터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어린이에게 안전한 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급식센터는 오는 11일 아산시 보건소 별관에서 등록시설 201개 소의 원장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올해 달라지는 사업내용과 어린이를 위한 저염교육, 급식소 위생·안전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5/02/04 [21:5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