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5일 GTX-C노선 아산 연장 발표
이명수 의원 “환영, 조기 착공 위해 각별히 노력할 것”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앞줄 왼쪽부터 원희룡 국토부 장관, 김태흠 충남지사, 이명수 국회의원(아산 갑).  © 아산톱뉴스

 

국토교통부는 25일 오후 진행된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GTX-C노선 아산 연장을 발표했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 갑)GTX-C노선의 아산 연장 발표소식에 대단히 환영한다고 화답했다.

 

이어 이 의원은 현재 아산은 수도권 전철이 운행 중이며, 경부선장항선 선로용량 여유, 철도 차량정비소, 회차시설 등 기존 기반시설의 활용 이점이 있어 GTX-C 노선 아산 연장 여건이 매우 우수하다고 강조하며 “GTX-C 아산 연장이 된다면 교통접근성을 높이는 국가차원의 큰 프로젝트인 만큼 우리 아산은 수도권 과밀 해소 및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견인 역할을 충분히 해낼 것이며, 아산시민의 교통편의와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현재 GTX-C 노선은 덕정~수원구간 74.8km 길이로, 총사업비 43857억 원 규모인데, 수원~천안아산 약 75km(경기 36.5km, 천안 23km, 아산 15.5km)가 연장된다면 총사업비 5156억 원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한다.

 

  © 아산톱뉴스

 

그간 이 의원은 GTX-C노선 아산 연장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연구원 등 관계자와의 간담회 및 대면보고 등 꾸준한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노력을 해왔으며, 20231218일 당시 원희룡 국토부장관의 GTX-C노선 연장 현장 방문에서도 열정적으로 건의하는 모습을 비췄다.

 

끝으로 이 의원은 “GTX-C 아산 연장시 사업 타당성분석(B/C) 1.21이 나온 만큼, 경제적 가치가 충분하기에 조기 착공을 할 수 있도록 정치적행정적으로 모든 수단을 가리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4/01/25 [16: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