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올해의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수립·공고
참시하고 창의적인 제안 수시로 접수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예산편성과정에 폭넓은 주민의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이 공감하는 예산을 편성하고,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증대키 위해 201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올해의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공고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주민참여예산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주민참여예산학교 ▲주민제안사업공모 ▲청소년 참여예산제 ▲읍면동 지역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민 참여의 창구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을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해 지역 편향적 성향의 소규모숙원사업 보다는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시민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역할을 부여하고, 오는 3월부터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참신하고, 창의적인 제안을 수시로 접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주민세(개인균등분)로 납부하는 시민의 세금 약 9억 원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선정하는 주민참여예산으로 전액 편성할 계획으로, 세금이 시민에게 직접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방침을 세웠다. 이는 지난해 보다 약 5억 이상이 상승한 금액이다.

 

김흥삼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세로 거둬들여지는 세금이 아산시 시민을 위해 적절하게 쓰일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과정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6/01/11 [16:4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