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주민참여예산제 본격 추진
총 15억원 규모… 주민공모형 오는 4월14일까지 접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위원회 개최 장면.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지난 75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주민참여예산제의 본격 추진을 알렸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고 직접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참여제도다.

 

이날 시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아산시 주민참여예산 규모는 총 15억 원으로 시민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주민공모형 9억 원, 읍면동 주민자치회 연계 지역 특색 사업인 주민자치 민관협력형 6억 원으로 구성됐다.

 

회의에서는 주민참여예산 운영과 관련된 위원들의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김기철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내 고장 아산시를 행복 도시로 만드는 데 직접 참여한다는 긍지를 갖자많은 사업이 주민참여예산으로 접수되도록 위원부터 나서자고 주민참여 활성화를 강조했다.

 

한편 제안서는 시 누리집, 이메일(open119@korea.kr), 네이버 폼(https://naver.me/F2Ymi3r2) 등으로 414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3/03/08 [17: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