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의원 “소상공인진흥공단 아산센터 개소 환영”
- 지난해 국회서 이전 예산 3억4700만 원 확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소상공인진흥공단 아산센터 개소 환영사를 전하고 있는 강훈식 국회의원.     © 아산톱뉴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충남 아산 을)23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아산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소진공 아산센터는 충남 아산시 배방역 인근 삼영프라자 2층에 자리 잡아 아산시 소상공인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아산시·예산군·홍성군을 관할해 58000여 사업체와 10여 개 전통시장을 지원한다. 센터는 정책자금, 전통시장 지원 업무를 비롯해 소상공인 경영개선을 위한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천안아산역 인근 관할 센터를 이용해야 했던 아산시 소상공인들의 불편도 대폭 해소될 전망이다.

 

과거 소진공 아산센터는 1999년 설치·운영됐으나, 2011년 천안아산센터로 통폐합돼 천안에서 운영됐다. 천안아산역과 멀리 떨어져 있는 인주, 영인 등에서 서비스를 이용키 위해서는 왕복 2시간 가까이 걸려 천안에 위치한 센터까지 방문해야 했다.

 

소진공 아산센터 관련 예산은 당초 정부안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강훈식 의원이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한 결과 지난해 12월 정부 예산 34700만 원을 확보하게 됐다.

 

강훈식 의원은 전통시장·상점가 상인 여러분과 가졌던 현장간담회부터 국회 예산심의 마지막 날 기재부 차관을 만나 소진공 아산센터의 필요성에 대해 강력히 건의했던 것까지 그간의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고 염원했던 만큼 소진공 아산센터가 아산시 소상공인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아산센터의 원활한 운영과 소상공인 여러분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9/23 [17: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