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하명·이하 아산시공노)’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아산시공노는 지난 14일 자원봉사자 등 40여 명과 온양온천역사 내에서 75세 이상 어르신 무료급식 사업에 참여,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정하명 위원장은 “2017년 제5기 노동조합 출범과 더불어 사회취약계층 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공무원의 자원봉사 활성화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무료 급식 봉사활동은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봉사활동에 임해 범시민운동으로 승화시켜 나가는데 그 뜻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사랑의 밥 차’에서 식사를 하신 한 어르신들은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 준 공무원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자주 보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무료급식사업은 IBK기업은행에서 ‘참! 좋은 사랑의 밥 차’를 후원하고, 아산시는 식자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러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해서 매일 어르신 2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5/15 [16: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