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공노-아산시, 노사화합으로 ‘한산’ 영화나눔행사 및 아산사랑 모금행사 가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민식·이하 아공노)과 지난 18일 아산터미널 롯데시네마에서 조합원들과 함께 영화 한산:용의 출현을 관람하는 영화나눔행사 및 아산사랑 모금행사를 가졌다.

 

아공노는 지난 3년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영화나눔행사를 하지 못했으나, 충무공 정신을 널리 나누고자 충무공 이순신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 한산의 개봉에 맞춰 이번 행사를 추진했다.

 

▲ 영화나눔행사 장면.     © 아산톱뉴스

 

영화 한산은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영화로, 지난 15일까지 누적관객 615만 명을 돌파한 올여름 최대 흥행작 중 하나다.

 

이번 행사는 아공노조합원들은 물론, 박경귀 시장이 함께하는 노사화합의 행사를 가졌으며, 참석자를 대상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금도 모금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직자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는 시간이었다.

 

박민식 위원장은 이순신의 고장인 아산의 공직자로서, 그동안 코로나 등으로 인해 어려운 시간을 보낸 조합원들과 함께 영화 한산을 보는 이 시간이 너무 소중했다앞으로 조합원 복지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은 우리지역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영화관람과 모금행사에도 직접 참여한 박경귀 시장은 우리 공직자들이 영화 한산을 통해 이순신 장군과 우리역사를 더욱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아산이 이순신 콘텐츠 및 문화예술의 중심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2/08/19 [20: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