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공무원노조, 예결위 간사 강훈식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 가져
공무원 노동자 처우개선 및 아산 국립경찰병원 분원 설립 지원 관련 토론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간담회 후 기념촬영.     ©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충남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박민식, 이하 아공노)은 지난 12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현 예산결산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충남 아산 을)과 정책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자리에는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공주석 위원장, 김민성 사무총장, 국가공무원노동조합 경찰청지부 김성훈 청년국장이 함께했다.

 

그동안 공무원노조는 지난 5월 정부를 대상으로 2024년도 공무원 임금 인상 요구안 발표, 7월 조합원 2만여 명이 참여한 대규모 결의대회 진행, 정부 규탄 기자회견과 중소규모 릴레이 결의대회, 전국 동시 1인 시위를 전개하는 등 내년도 공무원 임금 인상을 위한 대정부 투쟁을 진행해 왔다.

 

공무원노조는 수차례 이어진 공무원보수위원회 회의를 통해 하위직 공무원들의 조직내 이탈이 심각함을 설명하며 정액인상 및 하후상박의 보수인상안을 요구했으나, 회의에 참석한 정부의 강경한 태도 앞에 2024년 공무원 임금을 5급 이상 2.3%, 6급 이하 3.1% 인상하는 안이 표결로 결정되며 공무원 노동자의 현실이 처참하게 외면당했다.

 

하지만 이마저도 정부는 공무원보수위에서 결정한 사항을 깡그리 무시한 채 2024년도 공무원 보수를 직급과 무관하게 2.5% 일괄 인상하는 안을 지난 국무회의에서 의결하고 2024년도 정부 예산안이 국회에 제출한 상태다.

 

이에 공무원노조에서는 기자회견을 통해 공무원 생존권 외면! 정부 예산안 철회하라!’를 외치며 정부의 무책임한 결정을 규탄하고, 조속히 내년도 정부 예산안 철회와 하위직 청년 공무원의 처우개선 대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21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국회의원과의 이번 간담회를 통해 민간기업 대비 83.1% 수준으로 떨어진 공무원보수 현실화, 공무원보수위원회 위상 강화 및 선거 투ㆍ개표사무원 수당 인상 등 공무원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을 부탁했으며, 지역 현안 사업인 국립경찰병원 분원 설립을 위한 올바른 발전방안에 대해서도 토론을 나눴다.

 

강훈식 의원은 현재 저와 함께 일하고 있는 의원실 직원 역시 공무원 합격 후 젊은 나이에 퇴직을 했기에 공무원 임금 체계의 문제점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다. 오늘 정책간담회 내용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당 차원에서 함께 논의될 수 있도록 보고하겠다고 말하며 아산시 최대 현안 사업인 국립경찰병원 역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잘 알고 있기에,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박민식 위원장은 아산시 지역 현안 사업을 넘어 120만 공무원 노동자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강훈식 의원님께 감사드린다최근 몇 년 동안 멋대로 이뤄진 정부의 공무원 예산안에 대해서 철회 및 수정을 통해 공무원 노동자의 생존권이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3/09/13 [16: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