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국립경찰병원 분원 아산 건립 확정 대단히 환영”
“경찰공무원 및 일반시민을 위한 중‧남부권역의 의료복지시스템 완성에 박차 가할 것” 천명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 갑).     ©박성규 기자

 

치열한 유치 경쟁 끝에 충남 아산시가 국립경찰병원 분원 최종 건립지로 최종 선정된 가운데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 갑)이 환영 메시지를 전했다.

 

이 의원은 오늘(14) 경찰병원 분원 건립 추진 T/F비수도권 내 경찰병원 분원 후보지최종 평가 결과, 충남 아산시가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국립경찰병원 건립이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이 이행됨에 따라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정부의 모습을 보이며 남은 공약 이행에 대한 믿음 또한 자리잡히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경찰병원 분원 건립 추진 T/F에 따르면 비수도권 지자체 대상 부지 추천을 받은 후 10월 평가기준 확정, 111차 심사를 거쳐 11월 넷째주에서 12월 첫째주까지 대상 부지 실사를 완료하고, 지난 12일 부지평가위원회에서 분원 건립 및 운영 시 경제성을 높이기 위한 지자체 지원 계획 등에 대한 2차 평가를 진행, 12차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에 이 의원은 국립경찰병원 분원 아산 건립 확정을 대단히 환영한다지난 몇 년간의 노력을 보상받는 것 같아 기쁘고, 무엇보다 열악했던 충청권 공공의료복지의 도약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는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국회 행안위 소속 당시 기존 국립경찰병원의 한계점을 지적하며 제2경찰병원(경찰병원 분원) 신규 건립을 여러 차례 주장해왔다이에 경찰청 및 경찰병원 등의 관계자와 꾸준한 면담, ‘국립경찰병원 설치법안대표발의, 경찰분원 설립을 위한 전문용역비 2억 원 확보 등 국립경찰병원 아산 유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으며, 최근에는 최종 발표를 앞두고 여당 고위급 인사들을 만나 경찰병원 아산 유치의 당위성과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아산시가 최종 선정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아산시의 뛰어난 입지 조건이 크게 작용했겠지만, 아산시민과 충남도민의 열렬한 관심과 지지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경찰병원 아산 유치를 함께 외쳐준 시도민들께 거듭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아산시민과 충남도민들이 기반을 확보해주셨으니, 이제는 아산시와 충남도가 응답할 차례라며 아산시, 충남도, 그리고 여타 충남 지자체와도 더욱더 적극적으로 협력해 경찰공무원 및 일반시민을 위한 중남부권역 의료복지시스템을 완성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강한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경찰청은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아산시와 최종 협상 후 충청남도 및 아산시와 가까운 시일 내에 사업 추진 방향 등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마련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예비타당성 조사(면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2/12/14 [14: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