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충남도당, 내년 주요사업 국비 확보 위한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15일 국회의원회관서 내년 충남도 내 주요사업 국비확보 위해 중앙당과 논의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복기왕)15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충청권(충남, 충북, 대전, 세종)예산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서는충남의 지역 현안을 비롯해 충청권의 내년 국비확보방안 등에 대해 중앙당과논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김민석 정책위의장, 양승조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서삼석예산결산특별위원장, 강훈식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간사 등 당 지도부 주요 인사와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과 이정문 국회의원(천안 을),조한기서산태안지역위원장, 김기서 충남도의원 등이참석했다.

 

복기왕 충남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세종국회의사당과 혁신도시는 박병석 의장님을 모시고 사력을 다해서 만든 결과물인데, 그 후 한 발짝도 진척되지 못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올해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밑그림과 이전에 수반되는 예산이 수립되고, 시작점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 복기왕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이어서 복 위원장은 충남은 바닷가가 있어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에 따른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정부예산에서 부족한 어업민에 대한 지원이 수립됐으면 한다며 밝혔다.

 

충남 육사 이전과 관련해서도 대통령의 충남 육사 이전 공약이 포기가 되고 오히려 홍범도 장군의 흉상 철거라는 말도 안 되는 일이 벌어지고 있는데, 충남으로의 육사 이전에 대해서도 예산과 맞물려서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복 위원장은 아산의 경우 지역화폐가 100만 원에서 한도가 줄더니 내년에는 없어질 전망이라며 시민과 서민들에게 가장 어필되는 것이 지역화폐로 꼭 포함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강조했다.

 

충남도당은 국비 지원이 필요한 사업으로 아산 남부 농촌용수이용체계 재편사업 천안 남부권 시내버스 공영차고지 조성사업 가로림만 해상교량 부여 배수개선사업 당진 제일지구 배수개선사업 호남선 고속화 사업 천안 국민체육센터 건립(동부스포츠센터) 아산 곡교천 지역맞춤형 통합하천사업 지원 등 지역 현안사업과충남도청에서 요청한 국비지원 사업들에대해서도 논의했다.

 

향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중앙당, 지역위원회, 지자체와 함께 이날 논의된 현안사업들을 비롯해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전방위적인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3/09/15 [15: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내란수괴 윤석열 즉각 체포·구속하라”… 김영권 아산시장 출마예정자 ‘삭발’ 농성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