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장관은 선심성 관권선거 의심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민주당 충남도당 “공주 방문해 ‘도로 건설’ 약속하는 듯한 선심성 말들 쏟아냈다” 반발
선관위에 “공직선거법 위반여부 엄정 조사하라” 촉구키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이하 충남도당)이 지난 20일 충남 공주시 유구읍을 방문해 6차 국도 및 국지도 건설계획건의 보고일정을 가진 원희룡 국토부장관을 상대로 선심성 관권선거 운동을 의심케 하는 행위를 했다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충남도당은 지난 21일 논평을 내고 이 자리에서 원 장관은 도로 건설약속하는 듯한 선심성 말들을 쏟아내며, 관권선거를 의심하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충남도당에 따르면 이날 원 장관은 지역신문에 어느 도로 언제까지 어떻게 한다. 예산 얼마 국회에 집어넣을 거고, 예산이 아직 안 들어간 것은 계획에 다 집어넣겠다. 신문 활자에다가 확실히 못을 박고 갈 테니 정진석 의원님이 이야기하면 믿어야지 못 믿겠다고 당장 오라고 하면 안 돼요라며 박수갈채를 받고, 정진석 의원과 포옹까지 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현직 국토부장관이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백지수표라도 주었단 말인가? 무엇을 근거로정진석 의원이 말하면 믿으라고 하는 건지, 전형적인 선심성 관권선거의 행태가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충남도당은 이를 두고 국회 국정감사에서는 약속한 것이 전혀 없다며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는 것처럼 하다가, 특정 지역, 특정 정치인 앞에서는 지켜보는 지역민들에게 다 해결될 것처럼 발언하는 것은 전형적인 선심성 행위이자, 관권선거 냄새가 짙다고 강하게 반발했다.

 

덧붙여 아무리 정무직 장관이라고 해도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선이 있는 것이다. 공직선거법에는공무원의 중립의무에 대해 공무원은 선거에 대한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기타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분명하게 명시돼 있다고 설명하며 22대 국회의원을 뽑는 총선이 150일이 채 남지 않은 상황이다. 원 장관은 선심성 관권선거를 의심할 수밖에 없는 이런 행태를 즉각 중단하고, 국정감사 답변과 다른 양두구육 행태에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충남도당은 끝으로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행사가 특정 지역구 국회의원을 지원하기 위한 사전 선거운동이 아닌지 엄정하게 조사하길 강력히 촉구했다.


기사입력: 2023/11/22 [12: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