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가정은 상대를 존중하는 대화에서부터 시작해요”
선문대, 다문화 가정 ‘행복한 가정 만들기’ 수료식 가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 글로컬다문화교육센터는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가정 만들기’ 수료식을 가졌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후원으로 선문대학교가 주관한 본 프로그램은 지난 10월13일에 시작해 11주차로 구성돼 지난 22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는 다문화가정이 초기에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터득한 이후 초등학교, 또는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실제 학교에서 이뤄지는 학교생활 이해, 청소년기의 자녀지도 및 대화법, 학교폭력예방, 진로진학지도, 자녀의 자존감, 감정코칭 등 평소 다문화가정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현장의 교사, 전문가, 교수를 초청해 강의와 상담을 받는 기회를 가졌다.

교육을 진행하면서 다문화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간의 소통이 어려운 점과 자녀가 중·고등학교를 진학해서 그동안 한국생활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를 갖게 됐다.

또한 강의실 내에서 진행된 교육뿐만 아니라,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1박 2일 가족사랑 캠프와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를 통해서 부모와 자녀가 깊은 정을 나눌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했다.

11주차에 걸쳐 참여한 양추연(45·중국) 씨는 “자녀와의 대화법 교육을 통해 눈높이를 낮출 수 있게 됐다”며 “자녀와 소통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게 돼 사춘기에 접어든 자녀를 이해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사입력: 2012/12/24 [20: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