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보건의료계열 국가고시 ‘100% 합격’ 쾌거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응시학생 전원 합격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의 보건의료계열 학과의 국가고시에서 응시학생 전원이 합격해 100% 합격률을 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물리치료학과는 제40회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6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으며, 치위생학과는 제40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17명이 응시해 전원 합격했다.

또 간호학과도 제52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졸업예정자 30명이 응시해 30명 전원 합격해 보건의료계열의 국가고시 100% 합격했다.

“이는 보건의료계열에 대한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과 과감한 투자가 밑바탕이 됐으며, 무엇보다 학생중심의 교육역량과 맞춤형 개인별 학습지도를 충실히 진행해온 교수의 뜨거운 열정과 학업에 불철주야 매진해온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로 볼 수 있다”고 선문대 측은 밝혔다.

선문대에 따르면 보건의료계열의 3개 학과는 교수진들이 팀 티칭(Team teaching)을 통해 20∼30명의 학생을 능력과 분야별 소그룹으로 나누어 분담지도하고 있다. 팀 티칭은 교수와 학생간 적극적인 의사소통 길을 열어주고,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길러 학업만족도를 높여주고 있다.

또한 재단 산하 청심국제병원 및 청심국제 한방병원, 일본 일심병원과 연계한 현장실습이 가능하다. 여기에 국제적인 공동연구 및 교수·연구자 교환, 세미나 주최 등을 통해 학생들은 관련 분야의 신기술과 지식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선문대 보건의료계열은 보건분야의 국제적인 전문인력 배출의 요람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기사입력: 2013/02/18 [19: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