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이웃사랑으로 따뜻하게 보내세요”
선문대, 사랑의 연탄나눔과 청소봉사활동 펼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지난 28일 아산시 탕정면 소재의 취약계층을 방문해 사랑의 연탄나눔과 청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50여 명의 교직원이 참여해 지역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저소득층 8가정에 2400장의 연탄을 전달하고, 각 가정을 방문해 청소봉사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선문대 교직원들이 매월 1만 원 이상 정기후원으로 조성된 기부금이어서 더더욱 뜻 깊은 봉사활동이다. 조성된 기부금으로 교직원 장학금을 지급하고, 지역사회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 가정을 돕고 있다.

선문대 교직원은 15년째 기부금을 조성해 지역 이웃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     © 아산톱뉴스

탕정면 탕정면로에 60년째 거주하고 계신 독거 어르신은 “추운날씨이지만 연탄이 모자라 걱정이었는데, 이제 따뜻하게 보내게 됐다”며 “하루 종일 혼자 생활하고 있어 외롭고 적적했는데, 젊은 사람들의 방문에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현진(32·선문대 재무팀) 씨는 “사랑을 나눌 수 있어 보람되고 기쁘다”면서 “올겨울에는 유난히 더 추운데,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선문대는 주민, 기업, 대학이 지역사회에서 공동발전을 모색하는 한편, 그 터전 위에 지역에서 세계로 나아가는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공동체 대학’을 선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2/12/30 [23: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